뉴스

충남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미국 퍼듀대학교 파견 귀국보고회 개최
충남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미국 퍼듀대학교 파견 귀국보고회 개최
작성자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조회수 612 등록일 2023.03.17
이메일



충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김형식)은 3월 15일 오후 12시, 공대 5호관 410호에서 ‘미국 퍼듀대학교 파견 귀국보고회’를 개최했다.


충남대학교 컴퓨터융합학과와 연계전공(감성인지소프트웨어, 언어정보처리 및 환경ICT)에서 선발된 글로벌SW·AI인재 18명은 올해 1월 4일부터 2월 28일까지 미국 인디애나주의 퍼듀대학교(웨스트라피엣 소재)에 파견되어 IITP에서 주관하는 K-SW 스퀘어 겨울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경기대, 동서대, 숭실대 및 전남대 11명도 같이 참여하여, 퍼듀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주니어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귀국 후 가진 보고회에서는 현지 대학과 기업이 제시한 5개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가 발표됐으며, 미국에서의 대학 생활 등도 소개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는 UAV(무인항공기)와 딥러닝을 이용한 정찰 및 탐지 기술부터 보행자세 모니터링 기술과 애완동물을 위한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프로젝트 수행결과를 영어논문으로 작성했으며, 총 5편의 논문을 국·내외 학회에 발표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김형식 단장은 “본 프로그램은 1단계 사업에서 시작되어 지난 7년간 총 170여명의 글로벌SW·AI인재를 배출했으며, 배출된 학생들은 미래를 주도할 창의적 융복합인재로 성장하여 사회에 진출하고 있다”라며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은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